본문 바로가기
영화

탑건:매버릭 영화, 출연 배우 및 줄거리, 영화 음악 소개

by 터뷸런스 2022. 12. 13.

현존 최고의 액션배우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매버릭이 개봉했다. 교관으로 돌아온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된 새로운 팀원들 간의 이야기가 이 영화의 줄거리다. 탑건:매버릭은 시간이 흐른 뒤라는 설정으로 신세대 배우들에 대한 소개와 줄거리, 영화 음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연 배우

탑건:매버릭에는 현재 할리우드의 라이징 스타들이 모두 참여하여 영화의 명성을 이어갔다. 영화 위플래쉬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배우 마일즈 텔러, 넷플릭스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로 이름을 알린 배우 알린 글렌 포웰, 다양한 영화를 통해 조연으로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 모니카 바바로 등이 신규 파일럿으로 참여했다. 톰 크루즈와 제니퍼 코넬리와 라이징 스타들의 만남은 의미가 남다르다.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인 톰 크루즈가 새로운 얼굴들을 이끌며 탑건:매버릭을 완성했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재미가 되는 것이다. 루스터 역의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행맨 역을 맡아야 할지 고민하던 글렌 포웰에게 좋은 영화가 우선이며 캐릭터는 그 안에서 창조하면 된다. 영화에 참여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잘 알아야 한다. 이 영화에 어떤 감독들과 프로듀서가 참여하는지 아는 것부터가 시작이라는 말로 자신의 영화관을 전했다고 한다. 이 영화를 통해 새로운 할리우드 제너레이션의 탄생을 예고했다. 마일즈 텔러를 비롯한 기타 배우들도 톰 크루즈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보였다. 마일즈 텔러는 톰 크루즈와 함께할 수 있는 게 너무 뿌듯하며 존경한다고 전했다. 글렌 포웰 또한 톰 크루즈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꿈만 같으며 이런 기회를 얻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전했다.

전투기안에서 항공모함을 바라보는 매버릭, 탑건:매버릭 포스터(출처 네이버)

 

 

 

줄거리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에 교관으로 부임하게 된다. 그의 명성을 모르는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능가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어려운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되어 버린다. 매버릭의 지휘 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가던 팀원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미션이 주어지고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비행을 나서게 된다. 죽은 동료인 구스의 아들과 함께 위험한 미션에 투입되는 탑건팀은 미션 중에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된다. 언제나 그렇듯 작전은 성공하게 되지만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팀원들이 적들의 무인 미사일 공격을 받게 된다. 팀원들은 훈련받은 대로 미사일을 유인 격추시키지만 팀원들을 구하기 위해 몸을 날린 매버릭의 전투기가 격추된다. 매버릭의 생사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대원들은 기지로 철수하게 된다. 이때, 구스의 아들이 매버릭이 살아 있음을 확신하고 직접 그를 찾으러 전투기를 되돌아간다. 가까스로 탈출한 매버릭은 다시 한번 지상에서 적들과 마주하게 된다. 적들에게 포위된 순간 구스의 아들이 매버릭을 구해준다. 구스의 아들 역시 구출 과정에서 전투기가 격추되고 비상탈출을 실행한다. 매버릭은 그가 탈출하여 착륙하는 지점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이들에게 적의 기지에서 탈출이란 쉽지 않았다. 그들은 기지를 발휘하여 적의 전투기를 탈취하여 그곳을 탈출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적의 전투기가 같은 편인 줄 알고 매버릭에게 접근하는데 매버릭은 그들을 모두 격추시키고 항공모함으로 귀환에 성공한다.

 

영화 음악

탑건:매버릭 사운드트랙에는 최고의 스태프들이 참여했다. 한스 짐머 음악감독부터 레이디 가가, 밴드 원리퍼블릭까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에 함께하였다. 톰 크루즈는 전작의 사운드트랙이 너무 인상 깊어서 이번 영화의 사운드트랙 또한 프로듀서로서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레이디 가가는 이 시대의 팝을 대표하는 가수로 탑건의 OST Take My Breath Away의 뒤를 이을 대표곡을 부르게 되어 영광이라는 점을 전했다. 한스 짐머는 레이디 가가의 노래 Hold My Hand를 발견하였고 톰 크루즈 역시 노래를 듣고 긍정의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레이디 가가는 Hold My Hand의 가창뿐만 아니라 한스 짐머와 함께 탑건:매버릭 사운드트랙 스코어 작업에도 참여했다. 미국 팝 락 장르의 대표 밴드 원리퍼블릭은 I Ain't Worried를 불러 풍성한 사운드 트랙을 완성했다. 이처럼 훌륭한 사운드트랙이 제작되어 스크린의 전율을 고스란히 전할 것이다.

댓글